새소식

자격증 공부/SQLD

[SQLD] 시험 준비 및 공부 방법, 합격 후기(전공자, 1주일 공부)

  • -

얘들아 안녕.. 정처기 필기를 본 지 얼마 되지도 않은 것 같은데 실기 까지 시간이 남아서 그 틈을 못참고 내가 또 벌인 SQLD자격증 시험..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직 시험 결과가 나오지 않아서 내가 포스팅을 해도 될지 모르겠지만,,, (60점 넘을지 모르겠음)

그래도 SQLD를 한 번 쳐볼까? 하는 사람들한테는 도움이 될 수 있으니 한 번 적어보겠오..

 

시험 공부기간은 1-2주라고 치는데 사실 완전 빡! 한 건 5일..? 놀 꺼 다 놀고 공부했다..ㅋㅋㅋㅋ 

그래도 5일 정도는 독서실에 처박혀서 공부했으니 당연히 붙을 거라고 자만했던 과거의 나.. 여러분은 2주정도 여유롭게 공부해서 다들 맘 놓고 합격하시길 ㅎㅎ

 

1. 개념 정리 

개념 정리를 하기 위해서는 우선 책이 있어야 겠지~?~??

인터넷에 떠돌아다니는 책을 보면 된다 !! 

나는 이 책을 다 읽고, 정리를 했는데 1과목은 다 정리하고 2과목은 시간이 없기도 하고, 딱히 다 정리를 해야 할 필요성을 못느껴서 그냥 책을 대략적으로 훑고 요약본을 보는 식으로 진행했다. 

요약본도 인터넷에 떠돌아다니는 걸 참고했으니 인터넷에 찾아보면 다 나온다. ! 

2. 문제집 풀기

노랭이 문제집이야 워낙 유명해서 다들 알 것이라고 생각하고.. 처음에 노랭이라고 해서 진짜 노랑노랑~ 한 책이 올 줄 알았더니 생각보다 주황색이라서 책 잘못 시킨 줄 알았다 ㅋㅋㅋㅋ

해당 책은 SQLP까지 다루고 있어서 맨 뒷 부분은 볼 필요 없고, 생각보다 난이도가 2단원 뒷부분은 어려운 편인데, 실제 시험 문제는 그렇게까지 어렵진 않으니 겁먹을 필요는 없을 것 같다 ! 

문제집은 2회독 정도 한 것같고 중요한 부분은 3회독까지 했다. 

문제집을 풀다보면 어렵고 풀이를 봐도 모르는 문제가 생각보다 꽤 나온다(특히 2과목 코딩 부분)

그런 건 그냥 인터넷에 치면 정말 친절하신 선생님들께서 유투브 강의로 올려주신다!! 이거 보면 완전 한반에 이해 간다. ㅎㅎㅎ

 

3. 요약본 읽고 또 읽기

사실 요약본만 보면 합격한다는 건 너무 무책임한 말인 것 같고, 나 같은 경우는 따로 요약본을 정리해서 공부를 했기 때문에 그 정리본을 계속 읽었고, 시간적 여유가 된다면 책을 읽으면서 요약을 하는 방식을 추천하긴 한다! 

다른 사람들이 써놓은 요약본은 진짜 완전 알짜배기? 만 있는 경우가 많아서 실제 시험에서 나오면 단어는 알아도 어떻게 쓰이는지 알 수 없는 경우가 허다하기 때문이다. 

 

 

나는 이런 식으로 공부를 하긴 했지만,, 아직 떨어졌는지 붙었는지도 모르기 때문에 (ㅠㅠ눙물)

만약에 합격을 한다면 합격 후기로 다시 돌아오도록 하겠습니다.. 모두들 홧팅 ~

 


덧, 얘들아 나 합격 했어 !!!! (주륵주륵)

사실 공부를 많이 안했다는 생각에 62점만 맞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간절.. 했는데 

원래 다음주에 발표하는 날인데 오늘 일주일 빨리 알려주더라구..!?!?

긴장되는 마음으로 사이트에 접속한 순간,,,,

두둥!

[모바일] SQLD 시험 결과 페이지

탁~

꺄루룽 ㅠㅠ 합격이라니.... 

70점이라니 감개무량 성은이 망극하다 증말...

넘 행복한 날이야~~~

 

혹시라도 #스큐엘디 고민하는 칭구덜 있다면 바로 바로 공부하고 바로바로 합격해 !!! 내가 했으니 너희들도 다 할 수 이썽ㅋㅋㅋㅋㅎㅎㅎㅎ

 

모두 취업꽃길 걷자 ❤️ 안뇽

Contents

포스팅 주소를 복사했습니다

이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