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소식

Lecture Note/법과 과학기술

법과 과학기술 (캠퍼스 특허 유니버시아드 대회)

  • -
법과기는 정말....
교양 특론에서 변리사에 대해서 듣고 솔깃해서 법 전공 수업인지도 모르고 룰루 듣다가 
처음에 청강하려고 하다가 결국 수강 신청을 하게 되고... 그렇게 1년동안 대회에 매진하여 2차까지 갔으나 후보에 오르고 최종 탈락하게 된... 하지만 후회는 남지않는 정말 애증의 수업 ㅠ 
이 때 정말 열심히 살았다. 과거의 나 칭찬해 👍👏😊
다시 그렇게 살라고 하면 과연 할 수 있을까..? ㅋㅋㅋㅋㅋ 뭣도 몰랐던 나의 이야기를 담았다. 
이것은 수업에 불과하고 캠퍼스 특허 유니버시아드 대회 자료만 공유해도 이것의 열배는 넘을 텐데.. 
그것도 언젠가 포스팅 할 수 있는 날이 오길.. ㅎㅎㅎ

 

캠퍼스 특허 유니버시아드 대회
  • 보유기술을 가지고 선행기술을 분석하고 유망 기술을 적용하자.
    • 특허 전략과 발명 사업 둘 다 해야 함.

특허 전략

  • 핵심 특허를 찾아서 지뢰를 제거하는 방법을 알려줘야 함.
  • 회피 설계라는 전략이 있음.
    • element를 넣으면 핵심 특허를 침해하지 않으면서 갈 수 있다는 것.
  • 어느 나라에 어떤 전략을 세워야 하는가.
  • 논문, 책 등을 분석하는 것도 좋음.
  • 어느 쪽으로 가야 할 지 특허 분석을 해야 함.
  • 계속 보다보면 그 분야의 전문가가 될 수 있음.

노션

 

법과 과학기술

A new tool for teams & individuals that blends everyday work apps into one.

likeable-wilderness-c8f.notion.site

 

Contents

포스팅 주소를 복사했습니다

이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