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Who Am I ?/취준노동기

[대웅그룹] 제발 인성검사 좀 보게 해달라구요!!!!

by Mandy's 2025. 3. 28.
물론 나의 잘못도 있다는 것을 미리 밝힙니다. 하지만 매우 *1000 답답했던 대웅제약 취준과정..

대웅그룹 공고가 올라왔고 관심이 있었던 IT기획직무라서 주저없이 넣었다. 

정말 감사하게도 서류전형 통과였다!

분명히 2개의 메일이 온다고 했다..!!!

너무 좋았고 내가 원하던 직무였고, 관련 경험도 있었기 때문에 기분이 너무 좋았따!!

적성 검사를 제대로 준비해본 적이 없어서 그 때부터 해커스 노랭이 책으로 매일 책상에 앉아서 적성 검사를 정말 열심히 했다.

근데 아무리 기다려도 메일이 오지 않았따...

검사 이틀 전쯤? 다행히 적성 검사 메일이 왔다. 하지만 인성 검사 메일은 여전히 오지 않았다. 🥺

그래서 답답한 마음에 대웅그룹 인사팀에 전화도 n번 이상 해봤으나 연락이 닿지 않았고, 채용 사이트에도 글을 남겨보고, 메일도 보내보고, 혼자 짝사랑 하는 심정으로 (이정도면 스토킹 ;; ) 정말 많은 시도를 했으나 아무리 연락을 해도 연락이 안됐다...

메일이 가긴 했을까? ㅠ

그리고 나서 적성검사는 시간 내에 치긴 했는데 .. 결국 인성검사는 보지 못했다. 

혹시라도 착오가 있었던 건 아닐까? 하고 기다렸는데.. 

바로 다음날 연락이 왔다. 

ㅋ... 시험을 보고 떨어트리라고요 ;;

적성검사는 생각보다 어렵지 않아서 괜찮겠다! 했는데 인성검사를 보지도 못하고 떨어진게 진짜 너무 억울했다. 

하지만 연락할 방법은 없었고.. 나와 인연이 아닌갑다~ 하고 넘겼지만.. 솔직히 화딱지가 많이 나긴 했다. ;; 취준생들을 뭘로 아는 건가!! 나만 안온건가? ㅠ

그런데 핸드폰 문자를 봤는데 며칠전에 문자로 인성검사 관련해서 입장코드 같은 비밀번호가 와있었다... (평소에 문자확인을 잘안해서 확인을 못했던것..)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이고 ;; 한심한 내 자신 ;;

물론 메일은 보내준다고 해놓고 안보낸.. 그들의 탓도 있겠지만

그렇게 화를 내면서 전전긍긍하면서 기다리면서 왜 문자메세지 확인할 생각을 못했을까? ㅋㅋ큐ㅠㅠㅠㅠㅠ

진짜 다음부턴 메세지 확인 열심히 해야지 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