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소식

자격증 공부/정보처리기사

[정보처리기사] 필기시험 후기 (22년도 기사 제 2회 필기 시험)

  • -

[정보처리기사 필기 시험지]

안녕~ 필기 시험을 마치고 돌아왔다 ㅎㅎ
아직 필기 합격 예정자 결과는 안나왔지만, 기사 필기 시험은 대부분 시험지를 가져가도 되는 것같아서 바로 가채점표로 채점했다!

사진에 보시다시피 -6 -4 -2 -4 -5 = -20으로 80점으로 통과한 것 같다 ! (뿌듯ㅎ)
정보처리기사는 9시에 시험을 봤기 때문에 2시에 가채점표가 나온다.
처음에 1과목 채점하는 데 2,3,4,5번을 틀려서 띠용.. 하면서 어 이게 아닌가? 했다 ㅋㅋㅋㅋㅋ 다행히 뒤에는 나름 굳굳..👍

정보처리기사 시험만 보는게 아니라 다른 기사 시험도 같이 보고 있었고, 오후엔 또 다른 시험이 있는 걸로 봐서 하루 종일 그 고사장에서 시험을 보는 것 같았다.

필기를 보고 합격한 것같은 분이라면 필수로 하는 것이 바로 '재학증명서 or 졸업(예정)증명서' 제출이다.
4학년 이상만 응시를 할 수 있기 때문인데, 이게 온라인으로 제출할 수 있는 기한이 정해져 있어서 바로 하는 걸 추천한다.
나는 필기 시험보기전에 이미 제출을 해버렸고.. ㅎㅎㅎ 학교에서 증명서 떼서 신청해야 하는 건가? 했는데 그냥 2500원만 내면 알아서 다~ 해주니 걱정말고 카드만 준비하자 ㅋㅋㅋ

~8:30 시험실 입실
9:00 ~ 9:30 본인 체크 및 OMR, 시험지 배부
9:30 ~ 12:30 시험 시간
*시험 시간 50%이상인 10:45분 부터 퇴실 가능

나는 늦을 까봐 거의 8:15분에 도착해서 아무도 없는 교실에서 혼자 멍하니 있었는데.. 다들 9시 다돼서 오시는 걸 보니 8:30전에 꼭 오지 않아도 되는 것 같았다 ㅋㅋㅋ

준비물은 컴싸와 신분증, 수험번호이다 !!!

나는 집앞 편의점에서 300원주고 컴싸를 샀는데, 막상 가보니 컴싸를 가져오지 않은 분들도 계셔서 선생님들께서 빌려주시긴 했다 ㅎㅎ
근데 수정 테이프를 안가져와서 띠용..? 했는데 선생님께서 빌려주시기도 하고, 딱히 필요할 일은 없었다.
혹시나 불안한 분들은 챙겨가시길 ~

평소에 기출 문제 풀어보면 1시간도 안되서 다 풀어서 금방 나올 줄 알았는데 한문제 한문제 음미하면서 풀고 한 3번? 정도 검토를 하니까 11시 좀 안돼서 나왔다. 근데 검토해서 답 바꾼 것중에 3개나 틀렸다 크킄ㅋㅋㅋㅋㅋㅋ 그래도 바꿔서 맞힌 것도 2개나 있으니 .. (담부턴 답바꾸지 말아야 하나 흑)

암튼 시험은 잘 끝냈고 실기 시험은 7월에 있으니 좀 놀다가 다시 실기 시험 준비해야 겠다 !!

다들 정처기 뿌시러 갑시당 ~ !


*덧, 2022년 5월 18일 필기합격자 결과가 나왔다. 예상 점수보다 1점 낮긴 했지만 어쨌든 무난히 통과~

[모바일 앱] 합격 결과 조회

Contents

포스팅 주소를 복사했습니다

이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