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소식

Boot Camp/2022 IT 대기업 현업 개발자와 함께 하는 백엔드 개발 실무

[ERROR] JVM is not suitable for this project (MAC)

  • -

정말 이것 때문에 와장창 2주동안 고생했던 에러...

사실 이 에러 말고도 계속 뭔갈 해결하려고 하면 할수록 또 다른 에러가 생기고 또 다른 에러가 생기고 무한 루프를 돌다가 이 에러를 마주했다. 

만약 당신이 이 에러메세지까지 왔다면 이제 해결할 일만 남았다는 것을 기억해라 ㅋㅎㅎ(고생 많아뜸)

 

일단 에러 메세지에서 보이다시피 버전 충돌로 일어난 문제인데

  • 자신의 JVM이 설치된 곳으로 가서
  • 기존의 JVM 버전을 몽땅 지워버리고
  • openjdk 11버전으로 다시 깔면 문제가 해결된다. 
  • openjdk11은 brew깔면 3초만에 깔 수 있으니 아직까지 Brew가 없다면 그대 꼭 설치하시오

나는 처음에 멘토님께서 올려놓으신 강의자료에 jdk 1.8로 진행하라고 하셔서 그대로 했다가 절대 안된다는 것을 깨닫고, STS 4버전도 -> STS3로 바꾸고, eclipse버전도 가장 최신으로 했다가 STS 버전과 맞춰서 다시 설치하고, 원래는 Eclipse내에서 sts를 설치했는데 그냥 외부에서 STS를 다운 받는 식으로 진행해서 여기까지 흘러오게 된 케이스이다. 

 

돌고 돌아 여기까지 왔구나...

 

이제 남은 첫 번째 과제를 하러 가볼까요..

Contents

포스팅 주소를 복사했습니다

이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