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소식

Who Am I ?/취준노동기

[네이버 코칭스터디] Let’s AI 2024 후기

  • -

수료증

4주간의 스터디를 마치고 받은 수료증!

사실 별거 아니지만 괜시리 뿌듯해진다.. (촉촉한 취준생의 마음..)

위의 모자이크 된 부분은 이름이랑, 날짜인데 뭐 이걸 설마 복붙할 사람은 없겠지만.. 혹시 모르니 모자이크 처리했다. 

코칭스터디에서 허용하는 범위내에서 후기를 남겨보도록 하겠다!

참고로 나는 꽤 만족하였다. 할까 말까 고민중이라면 하는 것을 추천! 

사실 전공자 입장에서 그렇게 어려운 느낌은 아니었고, 과제도 매주 내야 하긴 하지만 팀원들과 배분해서 할 수 있기 때문에 어느 정도 부담을 줄일 수 있었다. 

물론 강의 내용이나 수학같은 부분이 이해하기 어려울 수는 있다. 이게 기초만 훑다 보니까 더 어려웠을 수도 있을 것 같다. 

하지만 그 모든 과정을 이해하지 않아도 된다는 것이 모든 강사분들의 설명이었고, 무엇보다 코치님들과 각 조에 배치된 코치들에게 계속 질문을 할 수 있다는 것이 너무 좋았다. 

코치님들은 대부분 현직에서 종사하시는 분들이 많았고, 꽤나 재미있게 (?) 라이브 코칭을 진행해주셔서 라이브때는 정말 지루하지 않고 유익하게 강의를 들을 수 있었다. 

코치님들은 삼성전자, 마이크로소프트, 등 다양한 회사에 재직하시는 분들이었고 대부분 AI 에서 석사를 하신 분들이 많아서 대학원에 관해서 질문할 수 있어서 좋았던 것 같다. 

개인적으로 코치님들에게 질문할 수 있는 기회를 얻었다는 것만으로도 꽤나 유익한 스터디였다고 생각한다.!
만약에 코칭 스터디를 하게 된다면 코치님들에게 많은 질문을 하는 것을 추천한다. 
굉장히 정성스럽게 답변을 작성해주신다는 느낌이 많이 들었다. ㅎㅎ

매주 1시간 라이브 과정을 참여하고 보통 2시간 30분에서 3시간 정도의 강의를 한 주동안 보고, 과제를 제출하는 형식이었다. 

4주라는 짧은 시간이었지만 그래도 학교 다닐때 배웠던 부분들을 복습하고 또 최근 나온 지식들을 빠르게 훑을 수 있어서 재미있었다!

과제도 엄청 어려운 수준은 아니었고 과제 중에서 선택해서 할 수 있어서 내가 좀 더 관심있는 분야를 선택할 수 있었기 때문에 좋았던 것 같다. 

코칭스터디의 주제처럼, 모두가 따라올 수 있는 AI 스터디를 만드는 것이 핵심인 것 같았다. 

 

개인적으로 회사일과 병행하면서 딱 무리가지 않게 할 수 있었던 스터디인 것 같고, 매주 월요일 라이브를 참석해야 했지만  (그마저도 나중에 들어도 된다.. 매우 친절 ㅠㅠ) 라이브 하면서 실시간으로 소통할 수 있어서 매우 좋았당!

Contents

포스팅 주소를 복사했습니다

이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 부탁드립니다.